정보&소식

갑자기 사라진? '클럽박스(CLUBBOX)'

Pen Think 2019. 3. 7.

오늘 인터넷 서핑 중 모 사이트가 사라졌다!?는 내용을 접했습니다.




네, 이미지와 같이 '클럽박스'사라졌다는 내용입니다.


그래서 제가 검색해봤습니다.



아직 웹사이트는 그대로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네, 사라진 것은 아니고, 파일시티와 병합했습니다.


이미지내용에 따르면


1. "파일시티와 클럽박스가 하나"

2. "국내 1위 멀티미디어 컨텐츠 유통 플렛폼으로 거듭"

3. "보유하던 포인트는 파일시티 포인트로 합산"


이렇게만 되면 딱히 나쁠건 없어 보입니다?


그렇다면 왜 많은 사람들이 블러그/카페에 불만의 글이 있을까요?



Q. 내가 올렸던 파일들은 어디에 있을까요?라는 파일 이관 안내문입니다.


답변으로 '저작권 유무'를 판단이 어려워 이관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저작권이 없는 파일 한하여 다운로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클럽박스 ID/연락처/박스명을 기제해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고 합니다.

다운로드는 순차적으로 안내한다고 하네요...



네, 너무 갑작스럽지만 클럽박스도 이제 하나의 역사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예전 파란 웹사이트가 떠오릅니다. 그때도 충격이었죠.

대용량 제공 카페가 몇 없던 시적이었는데...


클럽박스도 잘 쓰지 않았는데, 아쉽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